• home
  • login
  • membership

메인 > 지방고시회 > 광주고시회

한국세무사고시회는 적법하고 공평한 납세이행을 위한 학문의 연구와 세무사제도 발전 및 회원의 친목 도모를 목표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 광주세무사고시회 역시 세법연구와 세무사제도 발전 및 회원의 친목 도모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1. 세법 등 관련 분야 연구

세무사로서 가장 관심을 두어야 할 분야로 생각됩니다. 저희 광주지역은 수도권과 거리가 멀고 회원 수도 많지 않아서 유능한 강사를 초빙하여 연수교육을 실시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최근 인터넷을 이용한 동영상강의가 많이 활성화되는 추세이나 일부 회원의 경우 물리적인 장소에 모여 집단으로 수강하는 것이 현장감이 있고 신속한 질의응답이 가능하다는 등의 이유로 집합연수교육을 받는 것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광주세무사고시회는 기존에 자생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소규모 친목 및 업무관련 연구모임과 한국세무사고시회 본회나 한국세무사회에서 시행하는 연수교육을 연계하여 교육을 실시하려고 합니다.
더불어 광주지방세무사회관에서 별도의 강의실 사용료를 지불하지 않고도 약 150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교육장소가 마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광주지방세무사회와 협의하여 새로운 회관에서 전체 세무사 및 세무사무소 종사 직원들의 연수교육을 실시하려고 합니다.

2. 세무사제도 발전

세무사제도는 모든 세무사들의 관심사항이며 저희 세무사고시회의 존재 이유 중 하나입니다. 광주세무사고시회는 한국세무사고시회와 한국세무사회 및 광주지방세무사회를 보완하기 위하여 각종 세무사제도에 대한 고시회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건의하겠습니다. 한국세무사회는 법정단체이기 때문에 회원들의 권익보호를 위한 행동에 제약을 받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한국세무사고시회가 회원입장을 대변하는 기회가 오게 되면 저희 광주세무사고시회는 적극적으로 대처하겠습니다.

3. 회원의 친목도모

회원 간의 친목도모를 위하여 광주세무사고시회는 6월에 신입회원 연수가 끝나면 신입회원환영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고시회 활동에 소극적이었던 기존 고시회 회원이나 비고시회 세무사에게도 친숙한 고시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직까지 구체적인 계획은 없으나 광주지방세무사회의 친목행사가 10월경에 있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와 중복되지 않고 세무사무소에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 9월~10월초에 야유회 또는 체육대회 행사를 하려고 합니다.
한국세무사고시회 회원여러분! 회원님들이 처한 환경은 다르겠지만 각자의 형편에 맞게 한국세무사회와 한국세무사고시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합니다. 회원님들의 관심과 참여가 많아질수록 세무사제도는 발전될 것이며 그에 따른 혜택도 회원여러분이 나누어 가질 수 있고 미래의 후배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